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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고/수리

(BMW 520i, G30) 1년 차량 유지비 기록_2024.02.~2025.02.

by harunaru 2025. 1.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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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2024년 2월,
BMW 520i G30(2019) 누적 약 4만 7천 km  



1. 보험료 (2024년 2월 695,500원)
KB손해보험 자동차 다이렉트

  • 대인배상1 : 사망1.5억/부상3천/후유장해1.5억
  • 대인배상2 : 무한
  • 대물배상 : 10억원
  • 자상부상확장 : 사망5억/부상1억/후유장해5억
  • 무보험차상해 : 5억원
  • 자기차량손해
  • 긴급출동서비스 : 뉴매직카(50km) 

 

 

2. 브레이크 패드 교체 (2024년 4월, 350,000원)

- 앞, 뒤 브레이크 전부 교체 : 텍스타 제품

- 앞 브레이크에서 지속적으로 소음이 있어서 앞쪽 패드만 브렘보로 교체함 (무료로 교환 / 소리 없어짐 / 상성 문제라고 함)

 

 

3. BSI 브레이크액 교환 (2024년 9월, 보증 수리, 무료)

- 저속에서 변속 충격이 느껴져 점검 요청함.. 검사 결과 정상 판정;; 명확한 육안상 문제점이 발견되거나 고장 코드가 떠야 수리 가능하다고 함

 

 

4. 정차 중 택시 후방 추돌 (2024년 10월, 3,504,580원, 보험 처리)

  •  뒷 범퍼 교체 및 도장
  •  머플러 팁 등 교체

- 수리기간은 2주라고 했으나 1주일 정도 걸렸음. 수리기간 동안 대차(GLC300) 받았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. 워런티 만료 전 점검 (2024년 11월, 보증 수리, 무료 )

2024년 11월 말이 워런티 기간 종료(3년+2년)되어서 센터에서 마지막 점검 진행했음. 진행 전에 집 근처 카센터에서 차량 점검 진행했는데 이상없었고, 센터에서도 점검 후 이상 없었음

- 워런티 2년 연장 비용 187만원이 그 값을 했는가에 대한 생각 : 일단 2년 동안 큰 고장이 없어서 금액적으로 본다면 손해를 봤다고 볼 수 있지만, 수리에 대한 부담이나 걱정없이 2년동안 편하게 탈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음.

그리고 생각보다 자주 고장나는 시스템이나 업데이트 등을 거리낌없이 센터에 예약해서 수리 받을 수 있어서 좋았던 부분도 좋았던 부분. 그런 시스템 관련 고장은 경험상 일반 카센터에서 잘 안봐주려고 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기 때문에ㅠ

 

 


6. 자동차세 연납 예정 (2024년 1월, 384,170원)
지방세, 신고분

 

 

 

7. 엔진오일, 배터리 교체 (2024년 1월,  470,000)

1년(12,000km 정도)만에 교체함. 약 2달 전 엔진오일 부족 경고등이 들어와 센터에서 급하게 보충한 적이 있었는데(보증 수리) 그때쯤이 교체 후 1만 km 였던거 같다. 다음에는 1년이 안돼도 1만 km 주행 후에는 교환하자. 에어필터는 점검 후 다음 교체 때 교환하기로 함.

바르타 배터리 재고가 없어서 ACdelco로 교환 함.

  • 라프렌졸 leprinxol fully synth longlife 5w30 1l 5통
  • 만 오일필터
  • ACDelco AGM 95

 

 

총 주행거리 : 약 1만 2천 km 주행
총 정비비용 :  820,000원
보험 + 세금 : 1,079,670원
총 비용 : 1,899,670원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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